본문 바로가기
밍구아범 맛집리뷰

인사동 맛집 "간판 없는 김치찌개"

by ♥밍구아범♥ 2021. 2. 22.
반응형

대한민국인으로서 모든 김치 음식을 좋아하지만 특히 반주가 가능한 김치찌개를 좋아하는데 회사 근처에 독특한 김치찌개 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일반 가정집을 식당으로 개조하여 운영하고 계셨는데 독특한 점이 식당 규모가 2층까지 있음에도 건물 밖에 간판이 없습니다.

특히 저녁시간에는 아무것도 안 보여서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많이 헷갈리실 수도 있으니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간판보다는 메뉴판에 가까운 간판??
가게 이름이 없어요
나오는 밑반찬은 김치 하나입니다
어묵사리 추가한 김치찌개 모습
3분정도 끓이니 먹어도 된다고해서 뚜껑을 열었습니다
뭔가 허전해 보이는 식탁

 


 

메뉴는 김치찌개(7000원)가 메인인데 주문과 동시에 이모님께서 사리는??이라고 물어보시네요.

재빠르게 주변을 둘러보니 어묵 사리는 무조건 추가하는 분위기라 저희도 어묵 사리를 추가하고 칼국수 사리는 다 먹은 후에 상황 봐서 추가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추가 가능 사리는 어묵 사리, 칼국수 사리가 2000원이고, 라면 사리는 1000원입니다.

어묵 사리에 가려져서 잘 안 보이지만 김치찌개에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김치도 넉넉한데 어묵 사리를 추가하니 성인 2명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파티원이 3-4명이라면 어묵 사리에 칼국수 사리까지 도전 가능하실듯합니다.

어묵 사리 때문에 그런지 일반 김치찌개보다는 맛이 풍부하니 색다른 김치찌개에 도전하고 싶으시다면 이곳 추천드립니다.

-밍구아범-

 

조명이 없는 간판이니 저녁시간에는 지도 참고하세요.

 

 

인사동 솥밥 전무점 "조금"

 

인사동 맛집 솥밥 전문점 "조금"

작년에 방문해보고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유명한 솥밥 전문전 조금을 다녀왔습니다. "조금"은 사장님께서 일본에서 드셔보시고 너무 맛있어서 일본식 그대로 배워 오셨다고 하네요. 유명 밥집

johnpark.tistory.com

 

반응형